

부산진성 캐릭터 지니

황후, 왕비가 입었던 예복
적 의
황후, 왕비가 큰 행사에 입었던 최고의 예복입니다. 꿩 모양 문양이 있어 적의라 부릅니다. 황후는 12등 적의에 용문양, 왕비는 9등 적의에 봉황문양을 사용했습니다.

왕세자나 왕세손이 입었던 옷
자적용포
용포는 용이 그려진 둥근보가 달려 있어 붙은 이름으로 왕은 손톱이 5개 달린 용,왕세자는 손톱이 4개인 용을 사용했습니다.

조선통신사 정사의 복장
금관 조복
부산진성은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조선통신사가 일본으로 떠난 출발지입니다. 조선통신사를 이끄는 정사(正使)는 금관 조복을 착용했습니다.

조선 상류층 여인의 속옷
무지기치마
조선시대 여자들이 정장을 할 때 입던 속치마로 겉치마가 풍성하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무지기치마에 현대적 디자인을 입혀 겉치마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합격을 기원합니다.
장원급제
과거에 합격한 사람은 어사화가 달린 관모와 앵삼을 입었습니다. 정3품 당상관 절충장군이 근무했던 부산진성! 부산진성 ‘지니’는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한복의 아름다움 일상으로
한복 단체복
우리옷 한복이 일상으로 돌아옵니다. 부산진성역사문화해설사 근무복에서 한복 교복, 관공서 근무복까지 한복의 멋에 실용성을 더합니다.

부산진성을 지켜라
조선시대 군복
조선시대 무관이 입던 옷입니다. 두루마기 모양의 동다리 위에 소매가 없는 전복을 입었습니다. 지휘관은 허리에 칼과 활을 차고 지휘봉인 등채를 들었습니다.

봉제장인의 한땀한땀
봉제지니
봉제 장인을 상징하는 캐릭터. 재봉틀 체험관 소잉스페이스 틀에서 지니와 함께 재봉틀을 배우고 봉제체험을 즐겨보세요.

꿈을 현실로
메리 크리스마스
부산진성 지니는 아이들에게 행복을 선물하고 평화와 화합을 전합니다. 세계로 열린 무역항 부산, 2030부산세계박람회로 꿈을 현실로 바꿉니다.
부산진성 캐릭터 지니
범천동, 범내골, 범일동, 호계천, 안창호랭이마을, 호천마을, 모두 호랑이가 많이 나왔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지니는 부산진성을 지킨 호랑이 설화에서 탄생했습니다.


